본문 바로가기


점을 뺄 때, 많은 사람들이 단순 시술로만 인지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점 제거는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시술이라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즉 점을 제거할 때 감염 위험성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점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피부 장벽이 손상되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 가능성이 있다. 물론 대부분 병원이 청결하기 때문에 이로인한 부작용은 없다고 봐야하지만 혹시라도 비위생적인 곳에서 점뺄때는 #감염 문제를 주의해야 한다.

 

#점뺄때 주의사항 중 가장 중요한건 #흉터 문제다. 피부 깊숙이 있는 점을 제거하는 경우 피부 조직 손상이 심해서 흉터가 남길수가 있다는 점이다. 문제는 이를 무시하고 무작정 시술을 하는 경우다. 너무 큰점은 거부하는 의사들이 있는데 깊게 박힌 점에 대한 거부감이라면 다른 방식으로 접근을 해야 한다.

 

이러한 문제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문제로 점 제거 후 #흉터 형성률이 15% 정도로 보고 있는 만큼 점뺄때 주의사항이 있다면 꼭 새겨듣기를 바란다.

 

점뺄때 가장 주의해야할 주의사항은 점 제거 후 #상처 부위를 관리하는 것이다. 보통 점을 빼고나서 일주일 정도는 상처 부위를 물에 적시지 말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이 중요한데 상처가 다낫다고 판단해 실수를 하는ㄴ 경우가 있다. 이로인하여 #색소침착 또는 점이 다시 재발하여 나타날수 있다.